HOME > 매장안내 > 실제창업성공사례  
 
 
ㆍ제목   3번째 선택에서 대박을 꿈꾼다. 탄현점 이미현 사장님
ㆍ인터뷰요약
주점사업과 의류 도매업을 운영하시다 탁사발 퓨전 대포집을 오픈하여 미수기인 겨울철에도 꾸준히 매출을 올리시는 탄현점 이미현 사장님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질문1. 대학가 앞에서 주점을 하시고 의류도매업을 하시다 탁사발을 하게된 특별한 계기라도 있습니까?
지금까지 주로 야간에 일을 하는 사업을 하였습니다. 같은 시간을 보내더라도 좀 수익이 높은 일을 해야 되겠단 생각을 갖게 되었고, 대학가 앞의 상권이 좋다고들 하지만 마진면에서 그리고, 대상 고객 면에서 한계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면에서 탁사발 퓨전 대포집은 고객 대상이 다양하여 마음에 들었고 사업설명회를 통해 다른 주점 프랜차이즈보다 차별화된 아이템이 신뢰를 심어주었습니다.
일산쪽은 본사에서 건의한 지역인데 지금은 일산쪽이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많은 점주님들의 선택에 믿음을 가지고 탁사발 퓨전대포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질문2. 현재 수익면에서 만족하고 계신가요?
음. 우선 기대했던 매출은 아니지만 창업 결심전에 여러 곳을 둘러봤는데 장사들이 잘 안되는것 같아 주저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영업마진에서 보면 의류도매업보단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비수기에 창업을 하여 주위에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다들 기대이상이라 놀라운 반응들을 나타냅니다.
현재 수익에 우선은 만족을 합니다. 곧 성수기가 찾아올 것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질문3. 매장을 운영하시면서 힘드신 점은 뭐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연말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오픈을 하여 종업원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대학가보다 좀 못한 부분인거 같네요. 현재 집사람과 같이 운영하고 사촌동생들이 좀 도와주고 있습니다. 운영하는 데는 가족들이라 힘든 부분은 없습니다.
인력을 구하기가 힘들다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차차 자리를 잡아가면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질문4. 탁사발 퓨전 대포집을 선택하신데 후회는 없나요?
사실 요즘 불경기다 뭐다 하여 창업을 하는데 많이 고민하시는 걸로 압니다.
저 또한 장사를 어릴 때부터 해왔기 때문에 꼼꼼하게 많이 알아보고 사업설명회도 많이 둘러봤습니다.
시작전에 많이 알아본 것은 잘한 것 같구요 일단 확신이 서면 밀어 붙이는 뚝심도 필요한거 아니겠습니까? 아직까지 탈없이 지속적인 매출이 오르고 있으니 선택에 있어 후회는 없습니다. 본사 매장 관리 직원도 거의 매일 전화가 오고 자주 방문을 해주니 더 믿음이 갑니다.

질문5. 현재 일매출이 상당히 궁금합니다. 일매출은 얼마나 오르는 편입니까?
현재 일매출은 꾸준하게 80선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기대했던 연말 매출은 사실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알고 보니 경기가 어려워져 예전의 대목을 기대하긴 어렵다더군요.
그래도 변동없이 고정 수입이 오르는게 오히려 인력 관리면에서 나은 것 같습니다.
갑자기 손님이 늘고 줄면 적응하기도 어렵고 그래서 일산쪽이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동네 상권이라 단골들이 꾸준한 것 같습니다.

질문6. 사장님의 앞으로의 계획이나 포부가 궁금합니다.
현재 오픈한지 1개월여 되는데 겨울철 이정도 매출이면 날씨가 좀 풀리는 봄시진이 되면 분명히 매출이 오를겁니다.
하지만 아무런 대비책 없이 맞았다간 동네상권의 특성상 장수할 수가 없다는 판단아래 우선은 현재 일에 안정을 갖추고 자리를 잡아나갈 생각이구요 단골관리도 잘해서 동네 제일의 주점으로 자리 매김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6개월쯤 앞만보고 나아간 후에 다음 6개월을 어떻게 진행할지 생각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산쪽에 탁사발이 없는 곳도 한번 노려볼만한 일이구요..

이미현 사장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