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매장안내 > 실제창업성공사례  
 
 
ㆍ제목   지역을 알아야 성공한다 낙성대점 사장님.
ㆍ인터뷰요약
화장품 소매업에서 주점사업을 택하여 탁사발 퓨전대포집으로 성공한 낙성대점 서영설 사장님을 인터뷰 하였습니다.

질문1) 어떻게 탁사발 퓨전대포집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탁사발 퓨전대포집 이전에 화장품 소매업을 약 5년간 운영 하였습니다. 처음 몇 년은 잘되었는데 화장품이란게 워낙 경쟁이 치열해지고 저가 상품이 우후죽순으로 생기면서 차츰 경쟁력을 잃게 되었죠. 2년전부턴 정말 사업할 생각이 안들더군요. 그러던중 막걸리 체인점이
붐을 탔었고,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다 탁사발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탁사발은 막걸리 전문점이 아닌 퓨전 대포집이라 제 생각엔 이거다 싶더라구요.
본사에 내방해서 사업설명회를 듣고 바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질문2) 매장을 운영 하실때 힘든 부분은 무엇입니까?
아무래도 이전에 장사를 해본 경험이 전무 하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 두려움으로 다가왔었습니다. 물론 오픈 전에 교육을 받았지만 막상 오픈일이 다가오니 잠도 오질 않았습니다.
막상 뚜겅을 열고나니 정신이 없고 힘든 부분이 많았는데 본사에서 주방실장과 매장관리 수퍼바이저가 파견나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셔서 어찌나 고맙던지..
보통 사람관리가 어렵다고들 하잖아요.전 나름대로 방법을 강구했습니다.
직원제로 하는거죠 그래서 더 정들도 많고 애착들이 강한거 같습니다. 주방직원도 화장품때부터 같이하던 동업자라 대화가 훨씬 용이하구요.
아무래도 밤에 영업을 하기 때문에 잠이 부족한거 말곤 아직까진 없는것 같아요.

질문3) 현재 매출은 어떻습니까?
현재 일매출 평균 150만원선입니다. 아파트 근린 상권지역이지만 이면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사실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본사에서 이런 지역에 점포를 선정 해준것이 원망스럽기도 했지만 오픈 후 그런 생각이 잘못 됐다는걸 알았지요 탁사발만의 컨셉이 바로 이런것이구나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제는 제법 당골도 생기고 오픈 한 달여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단골들도 벌써 생기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질문4) 가족들이 운영하시는데 힘든 부분은 없습니까?
야간에 영업을 하다 보니 처음엔 적응도 잘 안되고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습니다. 요즘 불경기다 뭐다 말들이 많잖아요 그래도 매일 꾸준히 매출이 오르니 오히려 운영하는데 재미가 붙습니다.

질문5) 점포선정이 까다로웠는데 어떻게 진행하셨습니까?
전 낙성대에서 21년을 넘게 살아온 토박이랑 매한가지 였습니다.
탁사발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경청하고 그 컨셉에 맞게 B급 상권에 대해 파악을 하고
손바닥 보듯한 낙성대 주변에서 하나 ,둘씩 예상 점포를 나름대로 뽑아본 후에 본사에도 수시로 상의하고 결정. 점포를 계약했는데 예상이 적중한거 같아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도움을 준 본사에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탁사발 점주님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도 본인이 상권을 확실히 알든지 자신이 없으면 본사 전문가에게 전담케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질문6)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아직은 주점사업이 처음인지라 배울점들이 많습니다. 당분간은 지금일에 익숙해지도록 열심히 운영할 것이구요 차후 매장이 자리를 잡고 안정이 된다면 낙성대점을 밑바탕으로 이웃동네에도 한번 진출해볼 생각입니다. 1년쯤후에......(웃음)